【디트로이트 (미 미시간주)=BW/뉴시스】
-- 테슬라, 자사의 전기 파워트레인을 장착해 설계 초부터 전기차로 제작된 최초의 세단을 공개해 자동차 공학 부문의 최고가 되겠다는 집념을 과시 --
테슬라 모터스(Tesla Motors)는 10일 모델 S(Model S)의 내부를 공개하며, 테슬라의 혁신적인 자동차 엔지니어링을 과시했다. 설계 초부터 모델 S는 우수한 공기역학, 안정성, 운반, 충돌안전, 성능, 주행거리를 염두한 전기차로 제작됐다. 모델 S는 계기판 시야를 넓혀 테슬라 엔지니어들의 우수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테슬라는 전기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를 포함한 핵심 구동장치) 엔지니어링과 베터리 기술의 혁신으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테슬라 설계는 외관과 효율성에 있어 어떠한 타협도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오늘날까지 테슬라는 최상의 자동차공학 기술을 선도해 왔다.
테슬라는 모델 S를 제작하기 위해 최고의 자동차 엔지니어를 한자리에 모았다. 이들은 전통적인 연소 아키텍처의 제한을 벗어나 새로운 접근방식을 취했다. 그 결과 우수한 공기역학, 탁월한 비틀림 강성, 자제적 압출 알루미늄 서스펜션 시스템 등의 성과를 이뤘다.
피터 로린슨(Peter Rawlinson) 테슬라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모델 S가 훌륭한 자동차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면서 “서스펜션, 공기역학, 베터리 팩과 본체 결합으로 모델 S는 최상급 자동차로 전혀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모델 S 개발은 알파, 베타 테스트를 거친다. 알파 테스트는 2010년부터 시작됐다. 알파 단계에서 테슬라는 브레이크, 서스펜션, 운행 역동성, 조립 및 마감 완성도, 안전 요구사항과 관련해 극단적인 환경 하에 모델 S를 테스트할 것이다.
테슬라는 이미 3500대의 모델 S 주문예약을 받았다. 모델 S 생산은 2012년 중반부터 미 캘리포니아 주 프레몬트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 테슬라 로드스터 2.5(Tesla Roadster 2.5)에 대하여
테슬라 로드스터는 테슬라의 전기차 파워트레인의 우수성을 입증한다. 테슬라의 전기차 파워트레인은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으면서 우수한 성능을 구현하는 세계 유일한 제품이다.
2년 동안 테슬라는 테슬라 로드스터의 4개 버전을 생산해 혁신을 향한 테슬라의 다짐과 고객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다. 2010년 로드스터는 30개 국가에 1500대 이상의 자동차를 공급하고 850만 전기 주행 마일을 기록하는 등의 괄목할만한 이정표를 세웠고, 가장 최근에 VIN 1000이 한번의 충전으로 347 마일을 주행하는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테슬라 부스 전시된 로드스터는 맞춤제작한 로드스터 스키 랙, 테슬라의 상징적인 테슬라 폴섬 커스텀 스키(Tesla Folsom Custom Skis) 세트를 장착했다. 테슬라 로드스터의 전기차 모터와 최신 리튬이온 배터리는 단순히 영하의 강추위 속에 주행을 가능케 할 뿐만 아니라 겨울철 운전에 가장 이상적이다.
▲ 테슬라(Tesla)에 대하여
테슬라(Tesla)는 대중에게 보다 저렴한 전기차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전기차의 비용을 대폭 낮추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 본사를 둔 테슬라는 지금까지 북미, 유럽, 아시아 시장의 30여개 국가에 1500대의 로드스터를 판매했다. 테슬라는 전기차와 전기차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를 포함한 핵심 구동장치) 부품을 설계·생산하고 있다. 테슬라 로드스터는 대다수 스포츠보다 가속능력이 우수하면서도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
▲ 미래예측 진술
로드스터 예상 수요와 테슬라와의 전략적 관계에서 파생되는 잠재적 이익과 관련한 테슬라의 기대와 관련한 진술 등 본 보도자료에 실린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로 위험,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경영진 기대에 기반하고 있어, 특정 위험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실제 결과는 기대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주요 요소들로 미래예측 진술 내용이 실제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니 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 전기차 및 특히 테슬라의 전기차를 구매한다는 고객의 구매의사 △ 테슬라 로드스터 매출과 연관된 위험 △ 일반적인 자동차 시장 및 특히 대체연료 자동차 시장 경쟁 △ 다임러, 도요타, 파나소닉 등의 전략적 파트너와 관계 수립, 유지, 강화할 수 있는 테슬라의 능력 △ 신규 매장 개설 계획 실행 능력. 이외에도 자사의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에 대한 상세정보는 2010년 6월 29일에 개정된 1933년 증권법(Securities Act of 1933) 규정 424(b)에 의거해 제출된 공개상장 제안과 관련한 최종 투자설명서의 ‘위험 요소’ 란에 상술된 위험 등 테슬라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자료 및 보고서 또는 2010년 11월 20일 자 10-Q 양식의 자료에 기재돼 있다. 테슬라는 새로운 정보나 상황을 반영해 본 자료의 미래예측 진술을 갱신할 책임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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